안녕하세요. 짤막한 강좌 한정희 강사입니다.

 

이번 강좌는 도형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발표자료 또는 보고서를 작성할 때 텍스트 위주의 슬라이드 보다 도형을 사용하여 설득력 있는 슬라이드를 작성하는데 유리합니다.

도형을 사용하는 기초적인 방법부터 활용까지 여러번의 강좌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삽입]-[도형]메뉴를 선택합니다.

, 사각형, 화살표, 수식 형, 순서도... 등 다양한 모양이 제공됩니다.

사용할 도형을 선택하고 그려넣을 시작위치에 마우스를 맞추고 원하는 크기가 되도록 오른쪽 아래로 마우스를 끌어 놓습니다.(Drag&Drop)

이때 Shift를 누르면 가로 세로 비율이 일정한 정사각형이 만들어 집니다.

 Shift를 누르고 원을 그리면 정원, 삼각형을 그리면 정삼각형이 그려집니다.

이렇게 Shift, Ctrl, Alt를 누르고 도형을 그리면 또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조합키라고 부릅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하나 삽입합니다.

삽입된 도형 가장자리에 보면 흰색 네모 모양이 보입니다.

바로 크기 조절점이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도형의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때 사용합니다.

 

도형 중에 노란 네모 조절점을 모양 조절점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마우스를 맞추고 위, 아래, , 우로 드래그하면 원래의 모양에서 조금 다른 모양으로 바뀝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의 모양 조절점을 드래그하면 모서리를 더 둥글게 덜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살표의 머리 모양을 더 크게 작게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전 조절점입니다.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자유로운 각도로 도형을 회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Shift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15 각도가 유지되면서 회전됩니다.

 

 

 

 

도형 다루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다음 강좌는 조합키 사용법을 익혀보겠습니다.

강좌는 마치겠습니다.

by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