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지 두 번째 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

 

prezi.com으로 접속을 한 후 로그인 하면 제일 먼저 만나는 화면이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는 직접 작성하거나 공유한 프레지가 표시되는 곳입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방금 했다면 대시보드에는 샘플 프레지 한 개가 있을 겁니다.

 

샘플 프레지를 감상하려면 프레지 가운데 플레이 버튼이 보이죠?

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감상하기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에 해당됩니다.

감상하기가 시작되면 맨 아래쪽에 이전[<], 다음[>] 버튼이 보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토픽을 줌인, 줌아웃 하며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작성된 샘플 프레지를 보면 '만들기', '감상하기', '공유하기', '공동작업하기'라고 되어있는 동그란 도형 4개가 보이죠?

바로 토픽(Topic)입니다.

 

프레지 넥스트는 토픽을 기본으로 스토리를 구성하게 됩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있다면 청중에게 이야기할 내용을 크게 몇 가지의 토픽(화제, 이야깃거리)으로 쪼개어 정리한 다음 세부 내용을 작성해 나가면 됩니다.

 

아직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된다고요?

다음 버튼을 눌러보세요.

 

'만들기' 토픽을 줌인 한 화면입니다.

오른쪽으로 '템플릿 고르기', '나만의 테마', '레이아웃', 컨텐츠 추가하기'라는 4개의 하위 토픽이 보입니다.

프레지 메인화면에 상위 토픽이 작성되고

각 토픽의 세부 내용을 하위 토픽을 추가해 작성하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첫 번째 '템플릿 고르기' 토픽이 줌인되고 그다음은 '나만의 테마', ... 순서로 토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컨텐츠 추가하기' 토픽을 감상한 후에는 다시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토픽이 줌인 되면서 순서대로 하위 토픽으로 이동됩니다.

각 토픽에 발표할 내용에 맞는 배경,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다양한 템플릿을 하나 선택한 후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나가면

기능을 익혀보겠습니다.

 

프레지는 파워포인트에 비하면 기능이 아주 단순하고 짧은 시간에 익혀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ㅅ브니다.

물론 파워포인트만큼의 디테일한 구성은 할 수 없어요.

하지만 프레젠테이션 도구로 사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해보세요~

 

 

  1. Elise 2019.04.29 05:17

    안녕하세요,
    하위토픽에서 그 상위 단계로 돌아가 하위토픽 리스트를 보여주게 하고 다음 하위 토픽으로 돌아가게 할 수는 없을까요?
    프리젠테이션 재생 시 하위토픽에서 하위 토픽으로만 이동합니다.
    상위 토픽에서 여러개의 하위토픽들의 제목을 보여주고 하위토픽 1 보여주고 다시 상위 토픽 돌아와서 하위 토픽 2를 보여주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