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 프레지 프레젠테이션 수업이 있어요. 
시중에 프레지 넥스트 교재가 아직 나와있는 것이 없네요ㅠ.ㅠ
작년 하반기에 수업 일정이 잡혀 급하게 작성해두었던 사용방법을 조금 살을 붙여 교재로 사용해야 할것 같아요.
수업 준비 겸 프레지 사용법을 블로그에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레지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기반을 두는 프레젠테이션 도구입니다.

줌인(Zoom-in), 줌아웃(Zoom-out), 이동 방식으로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어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합니다.

 

필요에 따라 유료, 무료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상에서 작업하도록 되어 있으며 모든 자료는 웹에 탑재가 됩니다.

 

프레지의 가장 큰 장점은 기능이 간단하여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다는 겁니다.

프레지에서 제공하는 주제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한 다음 사용자가 발표 내용에 맞게 템플릿을 수정하여 토픽(Topic)에 하위 토픽을 추가해 가며 발표내용을 구성합니다.

토픽은 말 그대로 화제(이야기의 제목), 이야깃거리를 말합니다.

 

발표할 내용을 주제별로 분류해 토픽을 순서대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작성해 나갑니다.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프레지 뷰어 앱으로 감상이 가능하고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유료 라이선스에 따라 에널리틱스도 사용할 수 있어 작성한 프레지를 누가 감상하는지 누구와 공유했는지 어떤 부분에 관심 있어 하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프레지를 오프라인 환경에서 사용하려면 유료 사용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처음 프레지를 익히는 경우라면 Basic 계정(무료)으로 가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프레지 사이트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prezi.com으로 접속합니다. 

 

[Basic]-[Basic]-[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Basic 계정으로 가입하면 발표 자료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공개가 필요한 프레젠테이션이나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곳에서 발표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는 Plus 계정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청중을 대상으로 한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기간에는 1개월정도 Plus 계정을 가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Plus계정으로 가입하면 오프라인 프레지를 이용할 수 있고 발표 시 휴대용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다운로드 받아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발표를 진행할 수 있고 유인물을  PDF로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레지에서 지원하는 브라우저와 요구 사항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Prezi Next는 윈도우와 맥에 설치된 크롬, 64비트 파이어폭스 사파리10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감상만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나 IOS기반의 휴대폰, 태블릿에서는 프레지 뷰어 앱을 사용하여 감상과 발표, 공유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 윈도우 7 SP1, 4GB

: OS X 10.10.5, 4GB

리눅스는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레지 시작에 있어서 필요한 설명은 짤막하게 마무리하고

다음 강좌에서는 바로 기능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Bye.

+ Recent posts